물은 누구나가 살기 위해서는 반드시 마셔야 하는 물질입니다.게다가 체내의 약70%,세포의 약90%가 물이니까 결국 우리의 체질을 바꾸기 위해서는 물을 바꾸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

체질이 바뀌면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가장 큰 변화는 체내 미생물의 생태계에서 일어납니다.실은 건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결국 장내 미생물군이 건강해지면 숙주에 해당하는 인간도 건강할 수 있는 것입니다.그러나 장내 미생물군의 건강 상태가 좋지 않으면 숙주인 인간도 역시 건강 상태가 나빠집니다.

장내 미생물의 생태계가 망가지면 당장 해로운 물질이 제 세상을 만난 듯이 발광을 하기 시작합니다.이들 물질이 횡행하게 되면 활성산소를 발생시켜 온갖 질병을 일으킵니다.니트로소아민,히스타민,인돌 같은 물질이 활성산소를 과잉 발생시키기 때문에 주위의 세포나 유전자가 손상되어 암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읍니다.

따라서 장내 미생물의 생태계를 원래의 건강한 상태로 되돌리기 위해서는 수소수를 마심으로써 니트로소아민 같은 물질이 방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그 활동을 억제해 주면 되는 것입니다.또한 그리함으로써 수소수 속의 활설수소에 의해서 손상된 주변의 세포나 내장의 원래의 상태로 돌아오게 하는 것입니다.그렇게 되면 장내 미생물의 생태계도 비교적 신속하게 원래의 상태로 환원되는 것입니다.

1.변과 방귀의 악취가 사라진다.

변과 방귀에서 악취가 나는 것은 장내 미생물 생태계의 혼란이 그 원인입니다.이것이 바로 장내 이상발효라는 것입니다.유화수소는 썩은 달걀 냄새와 비슷하고 머캡탄은 스컹크가 적을 향해 내뿜는 악취의 주성분으로 알려져 있읍니다.이런 것들은 단백질이 썩을 때 발생하는 물질과 같은 것입니다.

악취만 뿜는다면 그래도 괜찮지만 발암,간염,피부염,알르레기 천식의 원인 물질이며 이러한 악취의 원인 물질은 모두 모종의 질병을 일으키는 유인 물질이 되는 것입니다.만약 악취가 나는 변에 신경이 쓰인다면 건강 상태에 이상을 느끼지 못하더라도 장내 미생물 생태계가 적신호를 보내고 있다고 생각해도 좋은 것입니다.

그러나 수소수를 항상 마시게 되면 변과 방귀 냄새에 신경 쓸 필요가 없게 됩니다.일주일 정도만 수소수를 마셔봅시다.틀림없이 변의 악취가 사라짐을 느끼고 놀랄 것입니다.겨드랑의 냄새는 물론 나이가 들면서 발생한다는 노인 냄새도 예외는 아닙니다.이것은 모두 수소수에 의해서 장내 미생물의 생태계가 복구된 결과인 것입니다.원래 악취를 풍기는 변과 방귀나 겨드랑이 냄새,노인 냄새 등은 수돗물에 활성산소나 잔류농약,식품에 함유되어 있는 첨가물 등,자연에는 존재하지 않는 물질들이 몸속으로 들어가서 생기는 ‘부자연적인 현상’인 것입니다.

2.숙취 해소에도 효과가 있는 수소수

예전엔 그러지 않았는데 술 멱은 다음날은 너무 힘들다는 이야기를 흔히 들을 수 있읍니다.그러나 과연 나이 탓뿐일까요?숙취를 일으키는 원인은 아세트알데히드입니다.아세트알데히드가 물과 초산으로 분해되기 위해서는 아세트알데히드 탈수효소계의 작용을 기다려야 하지만,이 효소가 적은 체질도 많은 편입니다.즉,분해효소가 적기 때문에 아세트알데히드가 체내에 잔류하는 시간이 길어지고,숙취의 고통도 그 시간만큼 계속되는 것입니다.속이 메스껍거나,가슴이 울렁거리거나,얼굴이 붉으락 푸르락 하는 것은 모두 이 아세트알데히드가 발생하는 활성산소의 농간 때문입니다.숙취의 고통으로부터 조금이라도 일찍 해방되고 싶을 때는 수소수를 마시는 것이 최상의 묘약입니다.

3.커피나 차의 맛도 좋아집니다.

수소수의 높은 침투성으로 ‘소재의 깊은 맛을 추출하는 힘’이 있다는 것은,수소수를 마셔본 사람이면 누구나가 증언하는 특징이기도 합니다.수소수는 5분정도 끓여도 활성수소의 함유량은 그다지 변화하지 않습니다.물론 야채,과일 같은 것도 싱싱할 때가 가장 맛있는 것처럼 수소수도 받아서 바로 마시는 것이 가장 맛있으며 활성산소 제거에도 좋다는 것은 두말 할 필요도 없습니다.가능하면 생수의 상태로 마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읍니다.

4.젊어보이는 사람 vs 늙어보이는 사람

사람에 따라서는 자신의 나이보다도 젊게 보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늙어 보이는 사람이 있읍니다.같은 나이인데 왜 그런 차이가 발생하는 것일까요?이것이야말로 활성산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가시적으로 나타나는 가장 좋은 예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활성산소에 의해서 몸이 많이 손상(산화)되어 다른 사람보다 일찍 노화가 진행된 결과 늙어 보이는 것입니다.이런 사람이야말로 당장 물을 바꾸어 봄이 어떨까요?수소수를 일정기간 시험 삼아 마시기를 권합니다.피부세포에 달라붙어 있는 녹,즉 산소를 활성수소의 힘으로 벗겨내는 것입니다.그 밖에 내장에 혈액 등에 달라 붙어 있는 산소도 수소수가 떼어내 주기 때문에 몸 상태가 좋아질 뿐만 아니라 건강도 되찾게 됩니다.

싱싱한 피부는 젊음의 상징입니다.이것은 결코 외관상의 문제만은 아닙니다.피부세포에 건강하고 촉촉한 수분이 넘치는 사람은,확실히 맨살에도 탄력과 윤기가 생겨납니다.물론 수소수가 ‘마법의 물’은 아니기 때문에 40대의의 사람이 20대의 살결을 되찾을 수는 없는 일입니다.그러나 활성산소에 잠식당해서 윤기를 잃은 지금의 피부보다는 한결 건강하고 젊은 살결을 유지할 수 있는 것입니다.